충남 로컬브랜딩 네트워킹의 현장 ‘로컬이 따끈해지는 온도 41℃’ 성료

2023 충남사회혁신센터 성과공유회 성공리에 마쳐

강승일

2023-12-11 09:43:10




충남 로컬브랜딩 네트워킹의 현장 ‘로컬이 따끈해지는 온도 41℃’ 성료



[세종타임즈]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지난 8일 충남 아산시 우즈베이커리에서 2023 성과공유회‘로컬이 따끈해지는 온도 41℃’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충남사회혁신센터를 비롯한 지역의 기관과 단체 그리고 충남의 로컬브랜딩 커뮤니티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센터가 주관한 사업의 전시를 통해 센터가 발굴한 충남 지역 50개 로컬브랜딩 창조커뮤니티의 활동을 조명하고 그 내용을 다채로운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본 행사에서는 센터 참여혁신팀이 진행한 지역혁신체계 쇼케이스와 로컬브랜딩팀이 진행한 주민참여 로컬브랜딩 쇼케이스를 통해 한 해 ‘로컬은콩밭’, ‘어슬렁히어로즈’, ‘로컬파운더스캠프’ 등 센터 사업에 직접 참여한 도민들의 이야기와 성과를 확인했다.

또한 장애의 한계를 뛰어넘는 음악으로 감동을 전하는 ‘볼레드 합창단’의 공연과 함께 힙한 로컬의 문화를 일구는 ‘힙컬’의 장재영 대표의 강연으로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고 ‘충남이주계획’ 콘텐츠 제작단 프로그램을 통해 매력적인 지역살이의 현장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충남사회혁신센터 김민수 커뮤니케이션팀장은 “한 해 작지만 큰 발걸음을 나간 센터의 사업을 총화하고 충남의 경쟁력 있는 로컬브랜딩 커뮤니티를 한 자리에서 조명하고자 했다”고 밝히며 “충남 로컬브랜딩을 주도하는 센터의 차별성과 향후 충남거점 소통협력공간의 가능성을 동시에 확인하는 자리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