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1기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 성료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 전달과 아이디어 공유의 장

강승일

2023-12-11 09:35:05




홍성군 ‘제1기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 성료



[세종타임즈] 홍성군이 지난 9일 홍고통 거리의 한 카페에서 개최한 ‘제1기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홍성군 청년네트워크는 군내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지역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청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실현하기 위해 구성됐다.

지난 5월 발대식을 가진 제1기 홍성군 청년 네트워크는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청년복지, 청년일자리, 문화예술 등 3개 분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제1기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은 1부 청년 정책 제안 강의와 전체 회의, 2부 아이스 브레이킹 및 네트워킹 DAY의 순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청년 관련 전문 강사를 초청해 청년 정책 제안 방법 및 정책 발굴 기법, 제안서 작성 등에 대한 교육을 듣고 네트워크 위원들이 실제 사례에 적용해 실습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3년을 마무리하는 네트워크 전체 회의가 진행되어 다양한 청년 이슈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전문 MC를 섭외해 다소 진지했던 1부의 분위기를 전환하는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과 네트워킹 DAY 활동을 통해 네트워크 위원들 간 유대감을 쌓고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만들었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홍성에서 처음으로 열린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이 성황리에 종료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홍성군 청년 네트워크가 홍성의 청년을 대표하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