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보림사, 따뜻한 마음담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세종 보림사 조치원읍, 연서면, 도담동 내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쌀, 떡 등 나눔

박은철

2023-12-06 17:06:19

 

세종 보림사의 영담보살과 윤일형 연서면장, 이종엽 도담동장 등이 세종 보림사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세종타임즈]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 재단법인 한국불교 세종 보림사가 추운 겨울을 맞아 조치원읍, 연서면, 도담동에 김장김치, 쌀, 떡 등을 전달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상혁)는 세종 보림사에서 영담 보살과 연서면 윤일형 면장, 이종엽 도담동 동장, 이재경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은영 세종모금회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림사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김장김치, 쌀, 떡, 간장, 된장, 구운 김이 조치원읍, 연서면, 도담동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보림사 영담 보살은“부처의 마음으로 건강하게 추운겨울을 보내시라고 김장김치 등을 전달하게 되었다.”며“부처님의 은덕을 조금이나마 나누고자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및 음식, 명절 지원 사업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보림사는 1980년 10여명의 신도들과 봉사단을 조직하여 장애인, 조손가정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반찬 만들기를 시작으로 동지날 팥죽, 설날 떡국, 경로당 반찬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보림사 봉사단은 2013년 국무총리 표창, 2019년 10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