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분야 명사와 함께 진로를 탐색한다

진로교육원, 학교로 찾아가는 신산업분야 명사 진로특강

박은철

2023-12-05 10:46:42




정하웅 교수가 도담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진로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12월 15일까지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산업분야 명사 진로특강을 지원한다.

이번 특강은 고등학교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9월 반곡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사전에 신청한 9개 일반고를 순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이티, 미래,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공학 등과 같은 신산업·신기술 분야에서 대중 인지도를 반영한 4명의 명사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초청 명사는 DGIST 정지훈 교수 한국과학기술원 정하웅 교수 정인성 작가 한양대학교 한재권 교수 등이며 명사는 강연,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는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아름고 2학년 김재윤 학생은 “그동안 학교에서 진행한 여러 특강 중에 오늘 강의처럼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재밌는 강의는 처음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름고 정찬옥 진로진학상담부장은 “학생들이 쉬는 시간까지 끊임없이 질문이 이어지며 듣고 싶어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학교를 지원하는 이런 좋은 프로그램들이 지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