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김진오 부의장“대전의 촘촘한 사회안전망 복지만두레 나눔실천 감사”

30일 ‘2023년 복지만두레 우수사례 발표회’ 참석 축사

강승일

2023-11-30 16:38:35

 

 
유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복지만두레 우수사례발표회’에 참석해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김인식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우수 사례와 사진 공모에 선정된 수상자를 축하했다.(사진=대전시의회)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김진오 부의장은 30일 유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복지만두레 우수사례발표회’에 참석해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김인식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우수 사례와 사진 공모에 선정된 수상자를 축하했다.

김 부의장은 축사에서 “복지만두레는 공공부조가 미치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를 주민 주도하에 발굴하고 지원하며 진정한 복지 기능이 무엇인지를 행동으로 보여주는 복지서비스 모임체”고 말했다.

이어 “20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이웃사랑 나눔문화를 실천해 주신 복지만두레 회원들 덕분에 대전의 사회안전망이 촘촘해지고 있다”고 높이 평가했다.

김 부의장은 이와 함께 대전시의회도 복지만두레 회원들과 함께 더욱 세심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복지만두레는 2003년 민간 자생단체로 시작해 현재 대전 관내 67개 동에 1300여명의 회원이 마을단위 지역복지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