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주민자치협의회, 제4회 서천군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성료

13개 읍·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 전시

강승일

2023-11-29 10:38:42




서천군청사전경(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 28일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서천군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행사는 좋은이웃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의식행사, 11개 읍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한산 누룩꽃 피는 예술단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체육관 내에 13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활동과 각종 체험,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등 형형색색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프로그램 공연 결과 가장 열정적인 공연으로 뜨거운 박수를 받았던 종천면 에어로빅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한산면 난타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프로그램 전시에서는 최우수상 장항읍, 우수상 서천읍으로 공연과 전시 분야에서 총 4개 읍면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3개 읍면 중 상을 받은 4개 읍면을 제외한 9개 지역은 장려상을 받아 참여한 모든 지역이 골고루 함께 수상하며 노력한 참가자 모두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화합의 장이 만들어졌다.

구욱현 회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 정보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성숙한 주민자치 발전에 온 힘을 다하겠다”며 “바쁜 일상에서도 공연 및 전시 준비와 이번 행사를 위해 고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발전을 이끄는 여러분들의 빛나는 활동이 ‘풍요로운 미래 서천의 백 년’을 비추는 등불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