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에듀-코칭 직무연수 실시

강승일

2023-11-29 09:20:30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11월 29일부터 12월 27일까지 교사 23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2023학년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U&I 학습유형이라는 심리검사도구를 활용해 11월 29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3시간씩 총 5회차로 운영된다.

U&I 학습유형검사는 학생이 학습과정에 보일 수 있는 행동 및 태도 성격 양식을 알아보는 검사도구이다.

학생들이 학습 관련 고민의 심리적 변인과 성격적 요인을 바탕으로 개별 맞춤형 학습 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치료하는 데 널리 활용되고 있다.

U&I 학습유형검사의 장점은 현재 학생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 문제를 알아볼 수 있고 어떠한 학습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으며 학생의 성격적 특성을 찾아 학습을 효율적이고 즐겁게 하는 방향을 찾을 수 있다.

U&I 학습유형검사는 교사들에게 학생 지도 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입증하듯이 이번 에듀-코칭 직무연수 신청 시스템이 열리자마자 연수 인원이 마감될만큼 교사들에게 큰 관심을 얻기도 했다.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한 강 교사는“학생 활동 중심의 교육과정이 강조되면서 개개인의 성격과 유형을 이해하는 게 더욱 중요해졌다.

U&I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아이들 모두에게 행복한 학교생활을 선물해주고 싶다”며 이번 연수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나 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을 길러주는 유익한 연수이다.

진정한 교육은 서로 간의 신뢰와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이러한 점에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에듀-코칭 직무연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