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공방”찾아가는 보육교직원 문화예술교육 개최

서천·천안 지역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선보이며 보육교사의 예술 감수성 촉진 및 스트레스 완화에 기여

강승일

2023-11-28 14:59:03




“하루공방”찾아가는 보육교직원 문화예술교육 개최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충남 도내 보육교직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하루공방’을 11월 18일부터 11월 25일까지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본원과 거리가 먼 서천 지역에서 2회, 보육교직원 수가 많은 천안 지역에서 2회 운영하며 더 많은 보육교직원이 교육에 참여해 문화예술 향유와 창의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교육은 목공예와 가죽공예로 구성해 보육교직원의 예술성 및 창의성을 촉진하고 문화 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족을 통해 보육현장에서 느끼는 업무 소진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했다.

목공예 교육에 참여한 한 보육교직원은 “망치질과 페인트칠을 하면서 작품을 만들다가 힘들면 잠시 쉬며 동료 교사들과 담소도 나눌 수 있어 성취감도 느낄 수 있고 일상의 스트레스 속에서 벗어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가죽공예 교육에 참여한 보육교직원은 “환경문제 때문에 가죽 제품을 지양하자는 생각을 평소에 많이 했는데 친환경 가죽으로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더 즐겁게 교육에 임할 수 있었다 앞으로 좋은 교직원 교육을 많이 운영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내년도에도 생태교육, 문화예술교육, 정서지원 등 보육교직원의 직무역량 강화와 더불어 건강한 보육환경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