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산단 입주기업 에이에스텍 코스닥 상장 쾌거

강승일

2023-11-28 11:42:05




서천군청사전경(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에이에스텍’이 지난 28일 코스닥 상장을 이루는 기념비적인 순간을 맞이하며 서천군과 축하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군과 에이에스텍의 인연은 지난 2019년 장항국가산업단지 투자협약과 함께 시작됐으며 에이에스텍은 2020년 자외선 차단제 원료 제조를 위해 장항공장 신설 투자를 추진하면서 장항국가산업단지에 입주했다.

에이에스텍에 따르면 장항국가산업단지 투자의 계기가 해외 수출입 등 물류 이동의 편리한 지리적 위치와 저렴한 분양가 등의 이점을 고려해 신설사업장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코로나19, 엔데믹의 수혜와 더불어 해당 사업 분야에서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내세워 지난해 실적 성장에 성공하면서 코스닥 상장을 이뤘다.

군 관계자는 “에이에스텍의 코스닥 상장은 기업과 서천군 모두에게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장항국가산단에 입주한 기업의 성장을 위해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기업과 함께 상생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장항국가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중 4개사가 코스닥 상장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중견기업이 3개사로 증가하는 등 장항국가산단 내 입주기업의 내실 있는 성장세가 가파른 상황이다.

아울러 군은 장항국가산업단지 산업용지 150만㎡ 내 현재 1단계 산업용지의 98%를 분양 완료했으며 올해 1단계 산업용지 분양 완료 및 2단계 산업용지의 조기 조성을 통해 우수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