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민원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민원의 날‘을 맞아 민원담당자 ‘힐링의 날’로 대전교육 민원만족도 제고

강승일

2023-11-24 09:13:30

 

 

 

민원행정 역량강화 교육 (사진=대전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1월 24일 각급학교 민원업무담당자 총 321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민원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 권익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관련 법령과 제도 변경 사항을 학교 현장의 민원업무담당자들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업무 처리 유의사항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 활용 유형별 민원 대응 방법 등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했다.

또한, 한유정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행복한 삶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민원담당자들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 근력을 단련하는 힐링의 장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민원에 대한 인식 및 민원처리담당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22년에 지정된 민원의 날에 연수를 실시해 교육가족과 대전시민의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다변화하는 민원 환경에 부응하기 위해 민원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직원 복지 및 사기 진작을 도모하는 계기로 마련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오광열 행정국장은 “민원의 날을 맞이해 민원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민원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교육가족이 민원행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담당자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고 보다 친절한 서비스로 대전교육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