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1월 23일 10:00,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충청권 4개 시·도 교육공동체 100여명이 함께하는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지금,여기,우리-희망을 노래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은 충청권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해 소통과 참여를 통해 미래교육의 당면과제를 모색하고 혁신학교 이외 일반고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학교혁신 문화를 확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은 서울대학교 나승일 교수의 ‘우리 교육의 현실과 나아갈 방향’을 시작으로 각 교육 주체별 특강으로 구성됐다.
교원 특강으로 ‘학교 교사의 AI리터러시 함양’, ‘미래교육 변화를 함께 만드는 교사 리더십’, ‘학생 주도성을 기르는 미래교육 전략’, 학생 특강으로는 ‘나의 성장을 위한 학습 지향’, ‘배움의 패러다임 전환하기’, 학부모 및 일반 특강으로‘정서지능을 알면 3通-화통,소통,만사형통’이 운영됐다.
각 교육 주체별 특강은 강의를 통한 사유의 시간과 함께 모둠별 촉진자가 함께하는 성찰의 시간으로 이루어져 참여자가 충분히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지금,여기,우리-희망을 노래하다’에 함께한 충청권 교육공동체의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공동 모색을 통해, 희망찬 미래교육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