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주민자치회, 관내 마을회관 돌며 주민 화합 이끌어

강승일

2023-11-22 10:09:48




서면주민자치회, 관내 마을회관 돌며 주민 화합 이끌어



[세종타임즈] 서천군 서면주민자치회가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서면 관내 각 마을회관에서 주민자치위원 44명이 참여한 가운데 ‘쾌적한 마을 환경 가꾸기’ 및 ‘함께하는 서면’ 행사를 진행했다.

‘쾌적한 마을 환경 가꾸기’ 사업은 주민자치회 위원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마을 쓰레기 투기 집중 구역 및 회관 등을 찾아 마을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함께하는 서면’은 노인회 등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를 홍보함과 동시에 주민자치회 안건과 마을 소규모 민원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2023년 서천군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자체 후속지원 사업이다.

한편 주민자치회 위원인 서면 명광수산 최성배 대표는 백조기젓 24통을 후원해 지역사회를 위한 연말 따뜻한 후원에 동참해 훈훈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김은주 회장은 “위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한 마음 하나만으로 직접 구상한 이번 사업이 주민 화합에 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석구석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진호 면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동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6기 서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에 조직되어 김은주 회장을 중심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서면 곳곳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2024년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2억원을 확보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