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한들물빛유치원은 11월 15일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복합스포츠센터에서 500여명의 유아, 보호자,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가족사랑 한마음 운동회를 실시했다.
이번 운동회는 한들물빛유치원이 개원 이래 처음으로 개최하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서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고 안전과 질서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경기에 임하기 전 모든 교육공동체는 질서와 규칙을 잘 지키며 정정당당하게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했다.
알쏭달쏭 OX 퀴즈를 시작으로 전력 질주 달리기, 미션 달리기, 풍선 팡팡, 온도를 높여라, 바람 잡는 특공대,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진행했다.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얼굴에서는 긴장감과 설렘을,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며 응원하는 유아와 학부모의 얼굴에서는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행운권 추첨 선물과 참가 선물 등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며 교육공동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운동회가 끝난 뒤 한 유아는 “오늘 엄마 아빠랑 함께해서 너무 좋았어요”며 운동회에 참여한 즐거운 마음을 내비췄다.
다른 유아는 “달리기하는 것이랑 줄다리기가 재밌었어요. 또 하고 싶어요”고 이야기했다.
김주형 원장은 “한들물빛유치원의 첫 운동회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박수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운동회는 유아들에게 다양한 체육놀이를 경험해 협동심과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기르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며 “더 나아가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유치원 교육 활동에 대한 이해와 유치원과 가정과의 연계 교육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