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공중위생감시원 직무 역량 높인다

도, 15일 직무교육…공중위생업소 수준·서비스 선진화 도모

강승일

2023-11-15 14:15:20




15일 도 농업기술원 중강당에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80명과 시군 공중위생 담당자 20여명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15일 도 농업기술원 중강당에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80명과 시군 공중위생 담당자 20여명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중위생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자질을 갖춘 우수 감시 인력을 육성하고 공중위생업소 수준 및 서비스의 선진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올해 공중위생감시 운영 방향 및 법령 해설 방충·방서 및 해충 구제 요령 안내 원예 체험 등 소양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은 공중위생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있는 자, 소비자단체·공중위생 관련 단체의 소속 직원 중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도지사가 위촉한다.

이들은 위생관리 수준과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공중위생업소 지도·점검 지원,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 지원과 관찰 및 홍보 활동을 주로 담당한다.

김성호 도 건강증진식품과장은 “도민이 자주 이용하는 숙박업소, 미용실, 목욕탕 등 공중위생업소가 위생적이고 쾌적하게 시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명예공중위생감시원과 함께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