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7회 생태관광페스티벌 참가해 예산황새공원 홍보

2023년 생태관광지역 지정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강승일

2023-11-14 10:35:56




예산군, 제7회 생태관광페스티벌 참가해 예산황새공원 홍보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역 생태관광지를 소개하는 제7회 생태관광페스티벌에 참가해 예산군 및 예산황새공원을 홍보했다고 14일 밝혔다.

환경부 주최, 한국생태관광협회에서 주관하고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개최한 ‘제7회 생태관광페스티벌’은 전국 생태관광지역 35개 지역 및 공동권역에서 함께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했다.

예산군은 군 리플릿 및 친환경 쌀, 친환경 황새 손수건, 에코백, 물티슈, 사과주스, 이중 머그컵 등 기념품을 룰렛 돌리기 게임을 통해 배부하고 관내 관광지 및 예산황새공원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예산황새권역마을에서 황새 솟대 만들기 및 황새 우드락 접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황새공원은 지난 10월 18일 환경부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과 ‘생태관광지역 지정’ 등 2건에 동시 선정됐으며 국내 최초 황새 텃새화에 성공한 생태환경과 생태자원을 활용해 ‘황새의 일상생활과 인간이 공존하는 지역’이자 우수한 자연환경과 환경적으로 보전 가치가 있음을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제7회 생태관광 페스티벌에 황새권역마을 주민과 함께 참가해 예산군 및 예산황새공원을 널리 알리고 생태관광지역 운영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황새공원을 천연기념물 황새와 함께 하는 브랜드 특화사업 등 차별화된 생태관광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