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촌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11일 가재마을 1단지서 복지설명회·상담 실시, 체험부스 운영

염철민

2023-11-12 08:49:12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사진=세종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1일 가재마을1단지 일대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가재마을1단지 주민을 대상으로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주민들에게 체감도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기관은 ▷종촌동행정복지센터 ▷종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종촌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7개 기관이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행사에서는 복지서비스 설명회,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가 중점적으로 실시됐다.

 

이외에도 어르신 치매 예방을 위한 도마만들기 체험, 마음안심버스, 문화누리장터, 종총종합사회복지관 사업홍보,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특히 치매예방목적의 도마만들기 체험활동과 손마사지 등 체험부스가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복지상담실을 찾은 주민들은 한 곳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복지 관련 상담을 받고 체험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

 

표순필 동장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통하여 많은 주민이 복지서비스를 쉽게 접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시민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