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줌을 활용한 '요리·과학·미술 온라인가족체험 실시'

온라인 가족체험 '요리·과학·미술 ' 주제 진행

강승일

2023-11-09 16:07:08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줌을 활용한 '요리·과학·미술 온라인가족체험 실시'(사진=대전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마다 대전광역시 관내 3~5세 유아 60가족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가족체험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가족체험은 요리·과학·미술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체험에 필요한 재료는 사전에 배부받은 후 가정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하여 접속해 실시간으로 체험교사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거나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진행하는 양방향 소통체험이다. 

 

지난 10월 28일에는 다양한 물체의 탄성력을 실험해보고, 이를 활용해 글라인더를 날려보는 과학놀이‘늘었다 줄었다’체험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한 학부모는“실험재료를 미리 준비해준 덕분에 집에서 하기 어려운 과학활동을 손쉽고 즐겁게 할 수 있었다.”라며 “선생님이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시며 수업하니 아이도 잘 집중하고, 더욱 즐거워했다.”라고 말했다. 다른 한 학부모는 “공간의 제약 없이 체험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주말가족체험은 11월 25일과 12월 16일에 예정되어있으며, 체험비 및 재료비는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전액 지원하여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체험은 당월 1일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 속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만큼 유아기부터 적절하게 디지털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