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3년 영재교육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성료

강승일

2023-11-07 10:02:03




11월 3일(금), 롯데시티호텔대전에서 영재교육업무담당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과 영재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1월 3일 롯데시티호텔대전에서 영재교육업무담당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과 영재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영재교육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는 2024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앞두고 GED 시스템 사용 방법 등을 익히고 영재교육 운영 규정의 현행화에 따라 2024년부터 새롭게 변경된 부분을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해 영재교육에 대한 전문지식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됐다.

연수 참가자들은 학생 선발 GED 시스템의 활용법과 효과적인 영재교육 방법에 대한 강의, 그리고 현장에서의 우수사례와 토론 세션을 통해 영재교육의 혁신과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방법을 학습했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문제해결 능력, 그리고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습득하고 영재학급 운영에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정흥채 교육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를 양성하는 영재 교육담당자는 그만큼 강화된 전문적인 역량과 지식이 필요하다”며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영재교육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