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하반기 로컬푸드 생산농가 대상 교육 추진

11월 21~22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서 신규·기존 출하농가 300여명 대상

강승일

2023-11-07 06:01:26




태안군, 하반기 로컬푸드 생산농가 대상 교육 추진



[세종타임즈]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 중인 태안군이 신규 참여농가 발굴과 기존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히고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군은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신규·기존 출하농가 3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로컬푸드 생산농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가의 로컬푸드 참여를 유도해 선순환 체계를 구축,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로컬푸드 시스템에 관심 있는 태안지역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첫날인 21일에는 태안읍·소원면·원북면·이원면 지역의 기존 출하 농가와 신규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22일에는 안면읍·고남면·남면·근흥면 지역 기존 출하 농가가 교육 대상이다.

군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로컬푸드의 개념 직매장 사업의 이해 로컬푸드 출하 규정 기획생산 및 조직화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를 원하는 농민은 11월 20일까지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로컬푸드 시스템은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소농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태안 청정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군민들에게 건강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이번 교육에 지역 농업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