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이순신고등학교는 11월 3일 오후 6시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250여명의 중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이순신고 진학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
입학설명회는 김태균 교장이 환영 인사를 하고 ‘정직과 책임, 사랑이 넘치는 젊은 이순신’을 길러가고자 하는 학교경영방침을 소개했다.
이어서 정진민 교무부장이 이순신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이순신얼 계승교육, 미래역량 강화 교육, 독서기반 인문융합교육, 진로탐색 역량강화 교육’ 등 이순신고등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소개했다.
특히 손권민, 함소원, 박시예 학생이 학생회 자치활동과 꿈질주, 동아리 활동 등 직접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느낀 소감을 발표해 설명회에 참여한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어서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순신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궁금한 점을 교사 학생들과 상담부스에 가서 직접 상담을 통해서 답을 들었으며 최신형 전자칠판 등 첨단 기자재가 갖춰진 교실과 특별실, 도서관, 스마트그라운드, 스터디카페 등 이순신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기반 첨단 교육환경 시설을 참관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공모를 통해 만들어진 교복이 너무 예쁘다”며 연신 휴대폰 카메라에 담았고 “이순신고에서는 학생회 활동과 자기가 원하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순신고 학생회 학생과 학부모들 30명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중학교 학생, 학부모들과 1년간 이순신고 학생, 학부모로서 느낀 소감과 경험을 공유했으며 학교시설에 대한 안내와 설명도 진행했다.
김태균 교장은 “금요일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분들이 참여해 이순신고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는 만큼 앞으로 이순신고가 정직과 책임, 사랑을 베푸는 인성뿐만 아니라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자질과 능력까지 겸비한 젊은 이순신을 키우는 멋진 고등학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더욱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