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기간제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모집

학교에는 채용업무 경감, 구직자에게는 공정한 취업 기회 제공

강승일

2023-11-06 10:13:41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교현장의 채용업무 경감과 교육공무직원의 휴가 등 복무상황에 따른 업무 공백 최소화 및 원활한 교육활동을 지원을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 기간제 교육공무직원 인력풀을 공개모집한다.

모집 직종은 교육복지사, 전문상담사, 영양사, 유치원방과후과정전담사, 교무행정실무원, 돌봄전담사, 특수교육실무원, 조리원, 당직실무원, 청소실무원 10개 직종이며 등록일로부터 2024년 말까지 활용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11월 13일 ~ 15. 3일간 방문 접수로 받으며 대리인 접수도 가능하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 정보마당-소식알림방-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학교에서는 현재 자체 인력풀, 고용노동부의 구인구직 인력풀, 자원봉사자 활용 등을 하고 있으며 교육청 차원에서는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발령대기자 인력풀과 기간제 공개모집 인력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력풀로 학교에는 채용업무 경감 등의 도움을 주고 근로자에게는 휴가 등 원만한 복무처리를 지원하며 구직자에게는 공정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오찬영 행정과장은 “기간제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운영을 통해 학교와 기관에서 검증된 인력의 적기 채용과 더불어 행정업무 간소화로 교육지원활동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