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 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간담회 개최

김진오 의원 주재 서구 1지구 초등학교·중학교 교육현안 의견 청취

강승일

2023-11-02 16:35:22




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서구 1지구 초등ㆍ중학교 운영위원장 초청 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시의회)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김진오 의원 주재로 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서구 1지구 초등·중학교 운영위원장 초청 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구 1지구 초등학교 및 중학교 운영위원장과 대전시교육청 기획예산과장, 서부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학교 현안 문제 및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대전신계중학교에서는 ‘노후 화장실 개선으로 모든 학생들이 밝고 쾌적한 학교시설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고 대전도마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통학로 확보’를 제안했으며 대전버드내중학교에서는 ‘과학실 현대화 사업, 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확충’을 현안 문제로 강조했다.

대전도마초등학교에서는 ‘방송실 장비 현대화 및 학생 출입 현관 빗물·햇빛 차단용 어닝 설치가 필요하다’고 했고 대전복수초등학교에서는 ‘운동장 정비 및 운동장 모래 놀이장 조성이 필요하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대전수미초등학교에서는 ‘규모가 작은 학교 선생님들의 고충’에 대한 어려움을 말하며 아이들과 선생님 모두 행복한 학교가 될 방안을 제언했다.

이에 김진오 의원은 “두 아이를 둔 학부모로 운영위원장님들의 의견에 공감한다”며 “시의원으로서 지역 학교의 현안 사업을 교육청이 약속대로 추진하는지 점검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김진오 의원은 각 학교 학부모 대표인 운영위원장들, 교육청, 그리고 시의회가 앞으로도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협조해 나갈 것을 제안하며 오늘 의견수렴한 현안 문제들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