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글로벌 문화체험 특화사업 추진

‘2023년 헬로 할로윈’ 행사 진행

강승일

2023-11-01 10:33:26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글로벌 문화체험 특화사업 추진



[세종타임즈]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2023년 헬로 할로윈’을 지난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예산군 사랑채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 등록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할로윈 대표 상징물인 호박을 주제로 호박 부직포 가면 만들기, 할로윈 복조리 가방 만들기 활동과 놀이 활동을 접목시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호박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했으며 할로윈 문화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참여 시설의 한 교사는 “아이들이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기르고 할로윈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문화체험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호박과의 친숙감을 형성해 편식 행동 개선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할로윈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지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주요 특화사업이며 참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글로벌 문화체험에 기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