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개 기업, 2023년 제3차 사회적기업 인증 획득

㈜메가기획센터, ㈜청림

강승일

2023-10-31 09:06:47




예산군청사전경(사진=예산군)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관내 기업인 ㈜메가기획센터와 ㈜청림이 고용노동부로부터 2023년 제3차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을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동시에 재화 및 서비스 생산 판매 영업 활동을 유지하면서 경제적 이윤을 창출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인 ㈜메가기획센터는 논슬립테이프, 안전용품, 위생용품 등을 유통 및 시공설치하는 업체로 지역어르신 무료급식 지원, 바자회 운영 수익금 기탁 제공 등 다양한 사회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청림은 청소 및 소독 등 사업영역에 대해 지역사회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공기관, 민간으로부터의 용역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고용해 안정적인 정착과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 희망노둣돌 및 지역 내 협의체 등 봉사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해 재능기부 및 소독 봉사와 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기업 인증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적기업이 더 활성화돼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