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여성 창업 제작발표회, 혁신과 열정이 만나는 무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서천군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맞춤형 여성 창업 연계·육성 프로젝트’ 운영

강승일

2023-10-30 16:35:43




30일 서천군가족누리센터 대강당에서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천새일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서천 창업 제작발표회」를 개최하였다.(사진=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내 충남여성광역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30일 서천군가족누리센터 대강당에서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서천 창업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김범수 여성가족정책관, 서천새일센터 김재현 센터장, 서천군가족센터 이연희 센터장, 사단법인 한산모시조합 임은순 대표 등 서천군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작발표회는 4명의 서천군 여성 창업자가 크래프트 디자인 컨설팅을 통해 제작한 자신만의 브랜드를 선보이는 기회를 얻었으며 총 8명의 여성 창업자의 우수 제품을 전시해 다양한 분야의 여성 창업자들이 창업의 다양성을 보여줬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서천군민과 함께하는 창업 토크콘서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창업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성기업 대표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자들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道 김범수 여성가족정책관은 “도내 많은 여성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혁신적인 제품과 아이디어로 미래를 개척하고 있다.

여성 창업자들이 자신의 역량과 잠재력을 믿고 계속해서 꿈을 추구하시기 바란다”고 했으며 충남광역새일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많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도내 여성들이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남광역새일센터와 서천새일센터는 지난 8월부터 서천군 여성 창업자를 서천군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서대학교와 협업해 전문 크래프트 디자인 맞춤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여성 창업자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안정적인 경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서천새일센터는 제작발표회 종료 후에도 서천군 여성들의 지속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여성 창업자 발굴과 성장지원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