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행복교육지구 제3회 하하호호 마을교육축제 성료

지역 인지도 향상 및 마을교육공동체 홍보의 장

강승일

2023-10-30 09:41:05




금산행복교육지구 제3회 하하호호 마을교육축제 성료



[세종타임즈] 금산행복교육지구 제3회 하하호호 마을교육축제가 ‘행복한 마을교육축제’를 주제로 지난 28일 금산읍 아인리 수림공원에서 성료했다.

금산군은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금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축제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지역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을 향상하고 금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학생들과 주민이 함께 부스를 기획하고 운영했다, 이날 금산 특산물인 인삼을 활용한 인삼오미자청 만들기, 인삼라떼 만들기 부스와 열쇠고리 만들기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6가지 체험 및 벼룩시장, 마을학교 성과공유 전시회가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교 울타리를 넘어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축제가 개최됐다”며 “학교와 마을, 지자체가 협력해 아이들을 키우는 ‘마을 속 학교, 학교 속의 마을’이 실현돼 지역기반 마을교육이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금산군은 민관학이 함께 지역 연계 학습 안정망을 구축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학습과 삶을 연계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금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금산의 특색을 살린 비단고을 마을학교, 마을교육축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