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충남지역대학 연합 기술나눔 및 기술상담회 개최

충남 지역 산학연 연계를 통한 기술사업화 및 지역산업 활성화 기대

강승일

2023-10-26 14:54:09




포스터(사진=충남테크노파크)



[세종타임즈] 충남테크노파크는 충남 지역 6개 대학 및 지역 혁신기관과 함께 ‘충남 지역대학 연합 기술상담회’를 오는 2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충남 지역 기술사업화 및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해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공주대학교 건양대학교 남서울대학교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충남 소재 지역대학의 우수기술을 지역기업으로 이전해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역기업의 기술혁신성장을 지원해 지역대학과 지역기업 간 지역기술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800여 건의 우수·소액기술과 66건의 무상기술이 중소기업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각 대학별 우수기술 이전상담을 진행을 통해 '2024년 기술이전조건형 R&D지원사업'을 홍보하며 정부지원사업 연계를 위한 교류의 장 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충청지식재산센터도 참여해 정부지원사업 및 지식재산창출에 대한 상담을 병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기술거래 촉진 및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위해 충남TP와 참여한 6개 대학 간 업무협약이 추진된다.

업무협약은 충남 지역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각 기관 간 연계협력 활성화 등의 내용을 담았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본 행사를 통해 지역대학이 보유한 특허기술을 중소·중견기업으로 이전해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지역대학과 기업 간 연계강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혁신기관과 대학 및 도내 중소기업 간 활발한 기술교류를 위해 본 행사의 정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