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방향 언론브리핑 실시

‘당진시 사무기능 효율화 연구용역’진단 결과 관련

강승일

2023-10-26 11:31:24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방향 언론브리핑 실시



[세종타임즈] 당진시는 지난 26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 방향과 관련해 언론브리핑을 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 중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방향에 대해 사실과 다르게 알려진 사항을 바로잡고 시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6일 ‘당진시 사무기능 효율화 연구용역’관련 브리핑에서 현재 당진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공공급식지원센터의 운영 주체를 당진교육지원청 이관한다는 진단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지난 16일 당진 내 각 학교에서는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공공급식지원센터 민간 위탁 반대 서명 안내’를 학부모들에게 발송하며 현재 진행 상황과 다른 내용을 발송해 시민들의 우려를 키웠다.

시가 공공급식지원센터의 당진교육지원청 직영방식을 제안한 사유는 학교급식 운영 주체와 수혜자의 일원화로 학교급식의 전문성와 책임성 증대 재원 분담 구조상 많은 재원을 부담하는 당진교육지원청에서 관리와 감독을 일원화해 조직의 효율성 향상 및 책임성 향상 등이다.

시는 학교급식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당진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을 위한 공공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것이 결국은 급식의 질을 높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진시 관계자는 “현재 내부 행정기구 개편 절차를 이행 중이며 개편안에 따라 지역급식팀이 폐지돼도 공공 급식 업무는 당진푸드팀으로 이관되어 현재와 같이 운영된다”며 “공공급식지원센터의 당진교육지원청으로 이관 관련한 사항은 2024년부터 당진시와 당진교육지원청이 협의를 통해 진행해야 할 사항”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