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2회 초·중등 외국어 학생동아리 영상페스티벌 개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주도의 영어·외국어 동아리 체험활동과 외국어 영상제작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및 공동체 역량 신장

강승일

2023-10-25 12:44:24

 

 

대전교육청, 제2회 초·중등 외국어 학생동아리 영상페스티벌 개최(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0월 25일 오후 1시 30분 초·중등 외국어 동아리 학생, 지도교사, 참관 학생 약 280명을 대상으로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 홀에서 제2회 초·중등 외국어 학생동아리 영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영어·외국어 동아리 활동 및 영상제작 활동을 함으로써 실용 외국어교육 강화를 위한 소통과 나눔의 기회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산흥초등학교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세션1에서는 ‘Story’를 주제로 대전은어송초등학교를 비롯한 4개 동아리의 출품영상 상영과 토크쇼가 진행됐으며 세션2에서는 ‘Social Issue’를 주제로 대전중학교를 비롯한 7개팀의 영상상영과 영상속 원어민 교사의 주짓수 시범 실연 등을 선보여 흥미와 관심을 자아냈다.

세션3은 ‘Culture’를 주제로 대전외국어고등학교를 비롯한 5개 동아리의 영상과, 영상 속 가야금 연주 실연, 일본어퀴즈, 원어민에게 배우는 독일어 노래교실로 구성되어 외국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밖에도 베스트호응 동아리 투표, 즉석퀴즈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교사들의 열렬한 성원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소통과 나눔이 이루어졌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영상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 흥미도와 자신감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용 영어 능력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