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마음이음, 한마당’ 개최

정신질환 부정적 인식 개선, 정신건강 중요성 홍보

강승일

2023-10-25 09:33:34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동남구·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25일 신방쉼터공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마음이음,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는 열쇠는, 우리의 열린 마음이다’를 슬로건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추진됐다.

기념행사는 전시·정보존 마음점검존 힐링존 포토존 레크리에이션존 등으로 마련됐다.

또한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표창함으로 시민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함으로써 지속적인 시민의 정신건강 발전을 권장하고자 한다.

정신건강 관련 체험형 부스는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OX퀴즈, 가로세로 낱말퀴즈, 스트레스검사 측정, 타투스티커 체험, 마약중독 VR 체험, 정신건강 자가선별검사 등을 통해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사회적 위로와 공감을 형성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 제고 인식 개선을 통해 마음건강증진 및 화합의 장이 될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남구·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자 매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건강의 날 행사 및 교육 등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