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사랑 중학생 대전월드컵경기장 방문

대전교육청, 대전하나시티즌과 학생 초청 경기장 투어 실시

강승일

2023-10-24 10:03:52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하나시티즌과 연계하여 10월 23일(월) 대전지역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진로탐색을 위해‘대전월드컵경기장 투어’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하나시티즌과 연계해 10월 23일 대전지역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진로탐색을 위해‘대전월드컵경기장 투어’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장을 방문한 학생들은 2002월드컵기념관, 감독실, 락커룸, VIP실 등을 둘러보고 인터뷰 체험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축구가 좋아 관련 직업을 갖고 싶었는데, 선수 트레이너, 피지컬 코치와 같이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스포츠 기자가 되어 손흥민 선수를 꼭 인터뷰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그동안‘k-리그 축구선수와의 만남’으로 프로축구선수가 학교를 방문해 축구클리닉을 운영해 오다가 올해부터는 ‘하나드림스쿨’로 축구클리닉과 학생들을 경기장에 초청하는 월드컵경기장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해 평소 축구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기관과 연계를 통해 다양한 체험으로 학생들이 교육적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