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 교육‘보호자 힐링 프로그램’개최

강승일

2023-10-19 17:29:56




보호자 교육‘보호자 힐링 프로그램’개최



[세종타임즈] 송미영은 충청남도 영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 스트레스를 위한 숲 치유 프로그램을 양일간 진행됐다.

‘보호자 힐링 프로그램’은 숲에서의 힐링을 통해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보호자의 정서 지원을 통한 가족 간의 정서적 교감을 촉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노혜진 자연놀이뜰 부원장은 인사를 통해 “가정에서 받았던 여러 가지 스트레스가 참 많을텐데 오늘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여유롭고 나를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잘 힐링하고 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 교육도 진행해 주셔서 오랜만에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좋을 시간 힐링의 시간이다 부모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이 많이 생기면 좋겠습니다”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보호자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만의 자신을 위한 시간과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인성학습원은 보호자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를 줄이고 나아가 가정에서의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보급을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