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정산도서관 10월 특화 프로그램 풍성

강승일

2023-10-19 12:20:12




청양 정산도서관 10월 특화 프로그램 풍성



[세종타임즈] 청양군 정산도서관이 10월과 11월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특화 주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정산도서관은 올해 이용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얘들아, 도서관으로 놀고 배우러 가 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정산도서관은 지난달 1차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과학, 자연, 생태, 환경 등 특화된 주제를 선정해 관련 지식을 제공하면서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높여 부모들의 반가움을 샀다.

이달에는 2차 프로그램으로 ‘캐리어를 끄는 사서’, ‘외국 아동 자료 전시’, ‘도서관으로 들어온 과학’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캐리어를 끄는 사서는 군내 어린이집을 찾아가서 자연, 생태, 과학 관련 책 상자를 대출해 주는 서비스다.

정산도서관 1층 로비에서 선보일 예정인 외국 아동 자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소장 도서 100권이다.

도서관으로 들어온 과학 프로그램은 오전 11시에 열리는 ‘과학 콘서트-사이언스 매직쇼’와 오후 1시에 시작되는 기초과학 체험 부스 만들기 등) 운영으로 진행된다.

지난 17일 시작된 프로그램 신청은 유선전화나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정산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산도서관 관계자는 “주제를 특화한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과학과 자연에 호기심을 갖고 궁금한 것을 스스로 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는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