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적 고립·위기가구 지원사업 성과공유대회 추진

‘우리 동네 지키는 희망등대사업’ 희망등대지기 12인에 감사장 전달

강승일

2023-10-19 09:44:55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적 고립·위기가구 지원사업 성과공유대회 추진



[세종타임즈]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예산해봄센터에서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체계를 마련한 ‘이웃의 재발견’ 사업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2023년도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희망등대지기 12명 감사장 전달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전문기관 고독사 원인 및 대응방법 특강 사업추진보고 희망등대지기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희망등대지기는 관내 12개 읍면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고립 및 위기 가구를 발굴하는 활동가로 지난 1년 가까이 활동하며 군 내 고립 위기에 놓인 35가구를 발굴해 정서 지원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전체 희망등대지기를 대표해 소문영 씨와 지정희 씨 등 희망등대지기 2명이 지원사업을 통해 대상자의 긍정적 변화 사례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상목 민간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체계를 구축한 우수사례를 함께 나눔으로써 지역사회 고립 가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촉구하고 나아가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