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찾아가는 이동 비만클리닉’ 운영

강승일

2023-10-17 09:35:58




아동들의 비만 관리능력을 높이고 비만 관련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 비만클리닉’을 지난 16일 탄천초등학교에서 운영했다(사진=공주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아동들의 비만 관리능력을 높이고 비만 관련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 비만클리닉’을 지난 16일 탄천초등학교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비만의 예방과 관리에 초점을 맞춰 아동의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동 비만클리닉은 비만 문제를 다각적으로 접근해 신체적, 영양적, 심리적 측면에서 종합적인 관리를 지원했다.

공주시 보건소에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와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심리상담사가 함께 참여해 비만 진료와 건강영역별 1:1 개별 상담을 제공했다.

이동 비만클리닉 대상자는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 시작 전 실시한 신체 계측 결과를 토대로 어린이 비만도 판정 기준과 체질량 지수를 활용해 비만 관리군을 선정했다.

또한, ‘함께해요 비만제로’ 운영 밴드를 통해 이동 비만클리닉 운영 일정과 상담 결과를 공유해 가족들도 아동의 비만 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이와 함께 시는 오는 18일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공주중동초등학교에서도 ‘찾아가는 이동 비만클리닉’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이동 비만클리닉을 통해 아동 스스로 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