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

도민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초석 마련

강승일

2023-10-16 16:33:37




16일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표만석)와 충남도민의 미디어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10월 16일 체결했다(사진=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세종타임즈]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16일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충남도민의 미디어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10월 1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디어 교육 전담기관이 없는 충남 도민의 권익증진과 미디어 취약계층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진흥원은 지난 2022년부터 홍성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유아미디어 교육강사 양성과정’ 운영 시범사업을 운영하는 등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처음 연계 사업을 추진한 이후 도내 전 시군으로 확대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충청남도 지역사회 미디어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관한 협력 미디어 교육 관련 정보 및 교육자료 등 교육인프라 교류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진흥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초 문해교육 및 정보문해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을 추진했고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이 갖고 있는 평생교육 전달체계를 활용해 도민이 쉽게 미디어 교육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박하식 원장은 “그동안 충남도민은 방송국 및 시청자미디어 재단의 부재로 도민의 미디어 교육 기회 부족 및 지역 미디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다”며 “진흥원은 도민의 미디어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