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이정순의원, “운전면허 취득비용 지원사업 추진 필요”

예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강승일

2023-10-16 11:55:34




예산군의회 이정순의원, “운전면허 취득비용 지원사업 추진 필요”



[세종타임즈] 예산군의회 이정순 의원이 청년의 취업 첫걸음 응원을 위한 운전면허 취득비용 지원사업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청년들이 사회진출을 위한 자격증 중에서 꼭 갖춰야 할 자격증이 운전면허라고 하면서 도시에 비해 대중 교통 수단이 상대적으로 충분하지 못한 우리 군의 경우 필요성은 더욱 크다고 말했다.

운전면허 취득비용 확인 결과 ‘예산과 홍성, 당진의 운전면허 학원별로 70만원에서 85만원’이라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소요 비용의 일부를 군에서 지원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 이 의원의 주장이다 이 의원은 지원사업 시행 전에 운전면허 취득 지원 대상, 지원 금액, 지급 방법, 지급 시기 등을 검토해 빠른 기간 내에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집행부의 조속한 추진을 당부했다.

이 의원은 본 사업의 제안 근거로 예산군 청년 기본 조례 제17조에 명시된“군수는 청년정책의 추진을 위해 취업을 비롯한 사회·경제적 어려움 극복을 위한 역량개발을 할 수 있다”고 규정된 조항을 제시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 효율적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기반시설 확충 등 굵직한 사업의 추진도 필요하지만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업에 대한 세심한 고민도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