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2동 자생단체, 지역 어르신들 위한 합동 경로잔치

강승일

2023-10-16 09:35:27




성정2동 자생단체, 지역 어르신들 위한 합동 경로잔치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정2동 발전협의회와 자생단체가 주최하고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성정2동 경로잔치’가 지난 14일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참여한 자생단체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방위협의회 행복키움지원단이다.

성정2동 경로잔치는 코로나19로 인해 통장협의회가 주관했던 2019년 행사를 마지막으로 중단됐으나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사회참여를 이끌어내고자 올해 4년 만에 재개됐다.

지역 어르신 4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주민자치회 일일 찻집과 7월 플리마켓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포함해 자생단체 회원들의 모금으로 사업비를 마련하며 열렸다.

자생단체 회원들 100여명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손수 음식을 준비했으며 주민자치회 노래교실 회원들은 재능기부 공연 등을 펼쳤다.

성기만 발전협의회장은 “우리 사회가 고령화사회지만 어르신들이 소외되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금구연 성정2동장은 “이번 행사는 성정2동 자생단체가 합동으로 개최했다는 점에서 뜻깊고 경로잔치를 위해 구슬땀 흘려 준비해 주신 자생단체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