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연구모임‘기업유치연구회’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대전의 지방은행 설립 필요성에 대한 타당성 확보 기대

강승일

2023-10-13 16:33:56




13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광역시 지방은행 필요성에 관한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시의회)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송인석 의원이 회장을 맡은 ‘기업 유치 연구회’가 13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광역시 지방은행 필요성에 관한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지방은행 필요성에 관한 연구용역’은 ㈜에스에이컨설팅이 맡아 3개월간 대전 소재 지방은행의 설립 필요성에 대해서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지방은행 역할 및 효과 탐색, 지방은행 현황 분석, 대전시 지방은행 설립의 필요성 등을 검토해 향후 지역금융 인프라 구축과 함께 제도적 지원방안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연구회 회장을 맡은 송인석 의원은“대전은 새로운 산업단지 조성과 4대 전략산업을 통해 일류 경제도시로 도약하고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는 금융 인프라가 강화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아울러 현재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금융 중심은행 설립과 함께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방은행 설립 필요성에 대한 검토로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주길 요청했다.

한편 ‘기업 유치 연구회’는 올해 3월 발족해 대전 지역 산업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기업 유치 방안을 찾기 위해 정책간담회, 기업 방문 등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정책으로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