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게임 중독 예방하는 마음챙김 레시피

대전서부위센터, 전문상담사 협의체 하반기 역량강화연수

강승일

2023-10-13 09:07:59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10월 13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서부 관내 초·중학교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전문상담사 협의체 하반기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역량강화 연수는 박상규 가톨릭꽃동네대학교 명예교수를 초빙해 ‘아동·청소년 중독의 이해 및 상담’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구체적인 연수의 내용은 학생들이 경험하는 중독의 현주소를 이해하고 위험성을 파악한 후, 학교 현장에서 전문상담사가 중독 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개입할 수 있는 마음챙김 기법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게임 및 인터넷 중독 위험에 노출된 학생들이 많아져서 개입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전문상담사에게 꼭 필요한 연수였다”며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의 삶에서도 마음챙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법에 대해 강의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중독 문제가 심각한 요즘 학교 현장에 알맞은 연수를 통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수퍼비전, 연수 등을 통해 관내 전문상담사들의 소진 예방 및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