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지역자활센터,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와 함께해요”

예산농부마켓 호두과자, 장터국수 사업단 장터국수 판매 등

강승일

2023-10-13 08:37:30




예산군청사전경(사진=예산군)



[세종타임즈] 예산지역자활센터가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동참한다.

지역자활센터 농부마켓 사업단은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축제 기간 오전 10시부터 재료 소진 시까지 호두과자를 판매할 예정이며 부스 위치는 먹거리부스 내 28번으로 축제 기간 호두과자 홍보와 함께 다양한 판매를 계획 중이다.

또한 예산상설시장 인근에 위치한 장터국수 사업단은 축제 기간에 발맞춰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예산국수 건면을 사용한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비빔밥을 만들어 판매하고 타 지역 관람객에게 예산의 명물인 국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축제 기간 예산시장 오픈스페이스 내 깔끔이 청소 사업단도 청결한 퇴식구 관리를 위해 참여 주민의 안전과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재정비를 통해 손님 맞을 준비를 완료했다.

김철민 예산지역자활센터장은 “저소득 참여 주민들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축제에 참여하고 신바람나게 일해 소득을 창출하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활사업에 동참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지역자활센터는 관내 저소득층의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군에서 자활근로사업 운영을 위탁한 사회복지 시설이며 현재 예산농부마켓 예산장터국수 깔끔이 청소 황새예당호편의점 GS25 예산시장점 행복일터 부품조립 자활도우미 게이트웨이 등 총 9개 사업단에 72명의 주민이 참여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