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헌 의원, 오가낭뜰 체육공원 전환추진용역 중간보고회 참석

박은철

2023-10-12 13:31:54




상병헌 의원, 오가낭뜰 체육공원 전환추진용역 중간보고회 참석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병헌 의원은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오가낭뜰 체육공원’ 전환 추진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용역보고내용을 청취했다.

아름동 비롯한 1·6생활권 주민들의 체육 여가 수요 충족을 위한 대안으로 오가낭뜰 근린공원의 체육공원으로의 전환 필요성이 제기되어 ‘오가낭뜰 체육공원 전환 추진협의체’가 구성됐고 지난 2월 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를 위한 용역이 추진되고 있다.

이에 앞서 상 의원은, 지난 9월21 세종시의회 의정실에서 세종시체육회가맹 종목단체회장단과 체육공원 전환에 따른 체육시설 설치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추진협의체 위원장인 송낙준 교수와 위원들이 참석해 타당성 조사 용역 진행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세종시의 급격한 인구 증가에 따른 공공체육기반시설 부족에 대응하고 주민들이 다양한 공공체육시설을 활용해 체력 증진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오가낭뜰 체육공원 전환이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접근 용이한 체육시설 및 편의시설 설치 안전한 진출입로 설치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 소음발생 저감 방안 모색 필요 및국제규격에 맞는 제대로 된 시설 설치 등을 강조하며 향후 추진 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강조했다.

상병헌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오늘 개진된 다양한 의견은 향후 오가낭뜰 체육공원 전환에 적극 반영할 것이고 시민들의 건강증진 뿐만아니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민의 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향후 진행되는 과정을 꼼꼼히 살펴 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가낭뜰 근린공원은 아름동에 위치해 있으며 그 면적은 60만 제곱미터에 이른다.

상 의원은 2017년 아름동 주민들과 함께 오가낭뜰공원에 체육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그 활동의 성과로 2022년 공원 내에 국민체육센터이 세종시 최초로 세워지기도 했다.

체육공원으로 전환하는 오가낭뜰공원은 축구장, 테니스장, 족구장, 롤러스케이트장, 풋살장, 국궁장, 다목적구장 및 맨발 길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완공되면 2027하계세계대학 경기대회 운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