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연구회’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생애주기별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하기로

강승일

2023-10-11 15:35:48

 

 
대전시의회 소통실에서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생애주기별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연구’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시의회)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연구회’는 11일 대전시의회 소통실에서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생애주기별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연구’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에는 연구회 회원 4명을 비롯해 연구용역을 맡은 충남대 김동화 교수가 참석해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과 앞으로의 추진방안을 설명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대전광역시의 생활체육시설 현황조사,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동분석 등을 통해 생애주기별 생활체육 환경 조성 방안 및 생애주기별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을 연구할 예정이다.

연구회 회장인 민경배 의원은 “시민의 건강 유지 및 증진에 있어 생애주기에 따른 생활체육 프로그램 마련은 필수”며 “이번 연구용역은 향후 생활체육 활동 지원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 및 프로그램 보급에 기초 자료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충실한 연구용역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연구회는 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12월에 용역 결과를 최종 보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대전시 체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