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개최

2023학년도 1학기 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연수 실시

강승일

2023-10-10 09:09:20




2023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심의위원 전문성 역량 강화 연수를 10월 6일(금)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심의위원 전문성 역량 강화 연수를 10월 6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2023학년도 1학기 학교장 자체 해결 결과 및 소위원회 심의 결과를 보고 받았으며 심의위원 간 협의 및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신뢰받는 심의위원회 운영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했다.

또한, 심의위원들의 공정성 정립을 위한 청렴마인드 제고 및 심의위원으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법률전문가 초청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관련 개정사항 안내, 심의위원으로서 갖춰야 할 자세, 전문성과 객관성을 갖춘 심의위원회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법률전문가의 강의 및 사례 중심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심의위원회가 더욱 탄탄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추기 위해 정진하고 있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의 보호와 교육·선도,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노력을 부단히 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교육지원청도 심의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학생이 행복한 대전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