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 일자리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20개의 기업체와 300여명의 구직자 참여

강승일

2023-09-25 14:04:05




예산군,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 일자리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구직자와 기업의 매칭을 통한 맞춤형 고용지원을 위해 지난 21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실시한 '2023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이라는 주제로 열린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기업 정보 습득과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총 20개의 사업체가 참여했으며 300여명의 구직자가 박람회장을 찾아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희망 담은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체험, 취업 운을 담은 행운목 만들기 등 다양한 직업 체험과 퍼스널 컬러, 면접 메이크업, 취업 타로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미채용된 구직자에게 전문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 등 지속적인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와 별개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를 주관한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상담을 통해 언제든 구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인과 구직 난 해소와 고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됐길 바란다”며 “구직자를 위한 취업프로그램, 동행 면접, 구인 구직 만남의 날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