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인재 육성의 결실 새로운 시작

2023년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료식

강승일

2023-09-25 09:40:27




대전시교육청사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산하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9월 23일 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지난 1월 14일에 입학한 초등통합 3학급, 중등융합 2학급의 98명 영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심화 융합교육, 리더십 교육, 영재 캠프, 탐구 프로젝트 등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료식에서는 영재교육 80시간 이상 이수한 97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탐구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우수학생 10명과 성실하게 활동해 타의 모범이 된 모범학생 10명에게 각각 우수상과 모범상을 수여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주말마다 일찍 일어나 수업에 참여하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탐구하는 즐거움을 알게 됐고 오늘 수료증을 받고 나니 큰 성취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중학교 3학년 학부모는 “동부글로벌영재원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수준 높은 수업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 탐구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영재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온 영재 학생들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성실한 자세로 영재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함을 축하하며 학생들이 이 자리까지 올 수 있도록 옆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해 주신 학부모님들의 헌신과 영재교육원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