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로 하나되는 우리 가족 행복 더하기

대전교육청과 대전동구드림스타트가 협력해 가족 축구경기 관람 지원

강승일

2023-09-25 09:38:44




9월 23일(토) 14시 대전 관내 학생 및 가족 122명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가정의 가족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우리 가족 축구장 데이트’ 행사를 진행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9월 23일 오후 2시 대전 관내 학생 및 가족 122명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가정의 가족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우리 가족 축구장 데이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광역시동구드림스타트와 협력해 평소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36가정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스포츠를 매개체로 부모 자녀간 소통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대전하나시티즌과 수원삼성블루윙즈 경기를 관람하며 하나된 마음으로 힘차게 응원전을 펼쳤으며 행사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가족과 다같이 축구 경기를 관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며“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응원가를 부르니 가족애가 더욱 돈독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한 행복한 경험은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키우는데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대적으로 문화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학생 및 가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