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혁신이 곧 배움의 혁신이다’

세종시교육청, 2023년 세종꿈마루 예비학교 공간탐방 워크숍 실시

박은철

2023-09-25 08:40:22




2023 세종꿈마루(영역) 예비학교 공간탐방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시특별자치교육청은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대전시 일원에서 ‘2023 세종꿈마루 예비학교 공간탐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세종꿈마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비학교 6교의 교직원, 학부모, 촉진자 30여명이 참여했다.

먼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학교 공간을 구성하고 활용하고 있는 우수 기관인 대전어울림유치원 장동초등학교 대전외국인학교를 탐방했다.

특히 세종꿈마루 예비학교의 학교급에 맞게 유치원과 초등학교, 고등학교로 나누어 실시했다.

또한, 박성철 한국교육개발원 선임연구원의 ‘학교 공간 재구조화의 실제’ 주제 특강 미래학교 사전 기획 실습 공간탐방 결과 나눔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공간탐방 워크숍에 참여한 세종국제고 김선미 교감은 “학교 공간 혁신은 예쁘고 아름다운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학교의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라며 “이번 공간탐방 워크숍을 통해 학교 공간 구성을 위한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교육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호연 교육시설과장은 “2019년부터 시작된 세종꿈마루 사업을 통해 50여 개 학교의 자투리 공간을 학생들의 쉼·배움·소통의 공간으로 혁신해왔다”며 “우리 교육청은 세종꿈마루 사업을 통해 얻은 철학과 가치를 통해 학교 공간이 획일화된 공간이 아니라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