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제1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10월 4일까지 접수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 발굴, 관내 거주 13~24세 청소년 참여 가능

강승일

2023-09-21 07:19:07




태안군, ‘제1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10월 4일까지 접수



[세종타임즈] 태안군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발굴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한다.

군은 오는 10월 4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태안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히고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제안대회는 청소년이 직접 군 정책을 발굴 및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청소년 권리를 증진시키고 지역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관내 거주 중인 13~24세 청소년이 대상이며 개인 접수만 가능하다.

청소년기본법 상 청소년 연령은 24세까지.제안분야는 군 정책 또는 청소년정책 관련으로 주제 제한은 없으며 군은 태안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현재 시행 중인 정책 자료를 소개하는 등 제안내용의 중복 최소화에도 신경썼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제안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10월 4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태안군청소년수련관 사무실을 방문하면 된다.

군은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창의 논리 기대효과 등을 살펴 1차 서류심사를 진행한 후 10월 10일 군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 1일 군청 대강당에서 2차 발표심사가 진행되며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발표능력 등을 평가한다.

11월 17일 최종 결과가 발표되며 군은 12월 1일 군청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갖고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군은 태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을 심사위원으로 참여시켜 공정성을 기하는 한편 이들의 정책제안이 군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군 정책 시행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폭 넓은 의견 제시로 지역 정책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도록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