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운영

안전사고 없는 세상을 꿈꾸는 북부 안전왕 가족안전체험 현장 속으로

강승일

2023-09-18 17:01:42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운영



[세종타임즈]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은 9월 16일 토요가족안전체험을 실시했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도내 만3~5세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실내 안전체험교육과 특별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토요가족안전체험은 30가족, 85명의 유아와 가족이 참여했다.

북부체험교육원은 ‘통학길 안전왕’, ‘우리집 안전왕’, ‘우리교실 안전왕’, ‘우리동네 안전왕’ 4개 체험실에서 유아를 둘러싼 생활환경을 주제로 유아의 실생활과 밀접한 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실내체험실에서 가족들은 차량 급정차 사고 체험, 화재대피와 지진대피 훈련 등 실감나는 안전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이후 안전문화예술 체험으로 성교육과 성폭력 예방교육 내용을 담은 ‘오즈에게 물어봐’ 뮤지컬공연을 관람했다.

유아들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아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고 유괴 상황에서 소중한 몸을 지키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아산의 한 학부모는 “요즘 성폭력과 관련된 사건 소식을 접할 때마다 우리 아이에게 유괴 예방과 성폭력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꼈다” 며 “오늘 안전체험교육에 참여하면서 아이와 함께 놀면서 다양한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충청남도에 유아에게 적합한 안전체험시설이 있어서 참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실시하며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가족안전체험은 유아들의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은 물론 가족 구성원 모두의 안전의식을 함양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